본문 바로가기
IT

와이파이(Wi-Fi) 기술은 누가 만들었을까? (와이파이 만든 사람, 와이파이 발명가)

by 모두의 궁금증 2024. 1. 11.

 

와이파이 기술의 원천 기술인 주파수 도약 확산(Spread Spectrum) 기술은 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유명 배우이자 공학자였던 "헤디 라마(Hedy Lamarr)" 가 1941년에 발명하였습니다.

헤디 라마는 1914년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배우로 활동하면서도 과학과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며, 1941년에 주파수 도약 확산 기술을 발명하여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무선 통신에서 간섭을 줄이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헤디 라마는 이 기술을 군사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고안하였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반응형


헤디 라마의 주파수 도약 확산 기술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와이파이 기술의 개발에 활용되었습니다.

와이파이 기술은 헤디 라마의 주파수 도약 확산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개발된 것으로, 오늘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기술이 되었습니다.

헤디 라마는 와이파이 기술의 발명으로 인해 "와이파이의 어머니"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배우로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과학과 기술에 대한 공헌으로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